top of page

인사말

서부 플로리다 한인동포 여러분!


한인회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 서부 플로리다 한인회는 동포 여러분들의 안전과 권익신장을 위해 노력하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한인사회를 이끄는 3 가지 키워드를 여러분께 제시합니다.
 

첫번째는 나눔입니다. 자기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과 시간을 동포들과 나누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공유입니다. 영어로 나눔과 공유는 Share, 뜻이 같지만 내포 되어있는 뜻은 분명 다릅니다. 나눔은 나의 것을 남에게 주는 것을 말합니다. 공유는 균형을 전제로 내 것을 내 것이라 주장하지 않고 다른 사람과 필요에 따라 사용하는 것입니다. 나눔과 공유는 30 대 한인회가 추구하는 우리 한인 공동체의 꿈이기도 합니다.
 

세번째는 참여입니다. 나눔과 공유가 실현되기 위해서는 동포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그렇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재능은 단순히 내 자신만의 것이 아닌 사회적 관계에 의해
만들어진다는 사실입니다. 한 개인의 재능은 여러분들이 의식하든 의식하지 못하든 주위 여러사람들의 도움으로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어떤 식으로든 인간은 서로의 관계 속에 서로가 서로에게 영향을 끼치게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그렇게 사회적인 협력에 의해 만들어진 자신의 재능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그리고 한인이민 사회에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늘 고민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의 재능과 시간과 열정을 나누며 공유해야 합니다. 수십년 전 아메리칸 드림의 망설임을 안고 이 땅에 오신 1 세대 어르신들이 한국인의 자긍심을 간직하며 전통을 지키고자 만드신 한인회는 이제 새로운 방법으로 한인 동포들에게 접근해야 합니다. 이제는 우리가 미국사회의 약자인 소수 민족이 아니라 미국사회의 주류로써 다가가야 합니다. 더 이상 아시안 증오범죄의 희생이 되지 맙시다. 한국인의 자긍심을 이 땅에 심읍시다. 나눔과 공유와 참여로 미국 사회의 주류의 위치에서 책임을 지는 한인회가 되도록 합시다. 1 세대 어르신들의 꿈이 지금 실현될 수 있도록 동포 여러분들의 꿈을 품은 나눔과, 꿈을 품은 공유 그리고 꿈을 품은 참여가 필요합니다. 어르신들이 한인회를 위한 지금까지의 수고와 희생은 영원히 기억될 것입니다.


서부 플로리다 한인동포 여러분!
 

이제 정체되었던 이전의 긴 터널을 지나 밝은 빛 가운데 꿈이 이끄는 미래로 나아 갑시다. 나와 여러분이 먼 훗날 다음 세대가 우리를 위해 무엇을 했냐고 물어보았을 때 우리는 떳떳하게 다음 세대들을 위해 이런 일을 준비하고 다듬었다고 말 할 수 있도록 합시다.
감사합니다.

 


서부 플로리다 한인회장 신광수

shin1.JPG
bottom of page